Top

수강생 인터뷰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책임집니다.

제목

[웹툰] 정태현 수강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정태현 수강생

웹툰학과

후유증이 남는 웹툰을 그리고 싶어요

01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였지만 그에 반해 '그림'만으로는 생계를 이어갈 정도의 능력은 없다고 생각하였고 웹툰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라는 점 과 그림과 글을 같이 해야 해서 어렵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그릴 수 있는 점 등을 보고 일부분 제작 과정을 참여하는 쪽으로 조금 더 쉽게 취직할 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웹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02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웹툰 준비 중에 웹툰의 스토리작법 연출 그림의 디테일 등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느껴 알아보았고 추가로 학원에서 국민취업제도 에 대한 안내를 받아서 지원받으면서 공부할 수 있는 점에서 장점을 느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03
SBS아케데미게임학원 광주지점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웹툰 관련 공부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거의 없었고 특히 광주·전남 지역에서는 sbs아케데미게임학원 이 거의 유일했으며 학원의 위치도 교육에 대한 접근성도 타 지점에 비해서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 자습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배려해 주시고 주기적으로 간담회를 열어 건의 사항을 받는 점도 좋았습니다.

04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이 있나요?

웹툰 제작 중 피드백을 바로바로 받아서 문제점을 수정할 수 있었고 타 강의생 분들과 작품에 관한 의견교류로 제 작품에 대한 자기 객관화를 할 수 있었으며 덕분에 제 작품이 어떠한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05
웹툰을 제작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어려운 장면을 그려내거나 해보지 않은 것을 할 때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게 아닌 캐릭터들이 살아 숨 쉬어야 하는 세계를 구축하는 것이 만화(웹툰) 이기에 그림 그릴 때와는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 느꼈을 때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06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을 처음 봤을 때 느낌과 다니면서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처음 보았을 땐 그저 직업훈련기관 정도로 생각하며 다녔던 것 같습니다. 다니면서 강사님과 타 수강생분들과 교류하며 저도 모르게 스스로 단순 직업훈련의 의미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느꼈습니다.

07
앞으로 어떤 작품을 그리고 싶나요?

과거 라스트 오브 어스2 라는 게임의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한 비판과 비난이 있었을 때 일본의 게임 회사 닌텐도의 게임 디자이너이자 전 대표이사인 미야모토 시게루 씨의 게임을 통해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은 오로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드는 일뿐이라는 어록이 조명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저 또한 만화를 그리기로 마음먹은 이후 만화는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다른 요소도 분명 중요하겠지만 저 또한 독자분들이 웹툰을 통해 자유롭게 새로운 경험을 하고 이것에 관해 토론할 수 있는 작품을 그리는 것이 저의 소망입니다.

08
학원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다른 분들도 다양한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학원에 발을 들이실 거로 생각합니다. 제가 무엇무엇이 좋다거나 이러하다고 하는 건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이건 제가 책임져야 하는 말이니까요 굳이 한가지 할 수 있는 말이라면 여러분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강의를 듣던 여러분 자신을 스스로 믿고 본인들의 소신대로 열심히 배워서 노력에 대한 결실을 이루어가길 바랍니다. 

간편 수강료 조회

Step1. 찾고자 하는 학과를 먼저 선택 해주세요.
(교육과정은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